미사
강변상가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배후수요지 고정고객 확보로 안정성↑
대형공원, 유원지, 해양시설, 기념관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인근 상가가 주목받고 있다. 소비력 높은 고객을 끌어들일 수 있어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일례로 올해 일산호수공원 인근 오픈 예정인 `일산 호수공원 가로수길 상가`는 수월하게 전실 완판되면서 눈길을 끈 바 있다.
일산호수공원은 지역 시민들을 위한 산책과 운동장소로 각광받고 있으며, 고양꽃전시회, 고양세계꽃박람회, 고양누리걷기축제 등의 행사가 상시 개최되는 일산의 명소로 손꼽힌다. 이에 지역민뿐 아니라 전국에서 모여드는 사람들로 탄탄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서울의 중심이라고 볼 수 있는 광화문 상권이 대표적이다.
한국감정원 자료에 따르면 올해 2분기 광화문 상권의 공실률은 1.8%로 서울 전체 평균 공실률인 6.9%와 비교해 약 5.1%P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광화문 광장은 지난 2009년 8월 이후 일반시민에게 개방되면서 일반 시민 및 국내·외 관광객으로 늘 북적거리는 서울의 중심 명소가 됐다.
청라국제도시의 명소인 3.6km의 커넬웨이 수변도로 인근 상권도 마찬가지다.
커넬웨이 상권은 대규모 아파트 단지의 중심으로 청라 지역민 외에도 주말이면 인근 지역에서 몰려드는 방문객들로 북적대는 청라의 핵심지역으로 인근 상권들은 최소 3000만~4,000만원에 달하는 권리금이 형성될 정도로 인기가 많다.
이에 경기도 하남 미사강변도시 카페거리 컬처로드에서 공급되는 `라파르코(LAPARCO)`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 상가는 연간 20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하남의 명소 미사리 조정경기장과 마주하고 있다. 또한 이색적인 분위기로 대표 상권으로 자리잡은 미사리 카페거리 컬처로드 의 3면 개방 첫 번째 코너상가라는 점도 눈길을 끈다.
라파르코는 경기 하남 미사강변도시 일반상업용지 6-1BL, 6-3BL 총 2개 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5층의 총 연면적 2만 2,651㎡ 규모로 전용면적 20~149㎡, 총 205개 점포로 이뤄져 있다.
블록별로는 6-1블록이 지하 2층~지상 5층 연면적 1만 2,143㎡, 전용면적 20~149㎡ 109개 점포, 6-3블록이 지하 2층~지상 5층 연면적 1만 508㎡, 전용면적 38~135㎡ 96개 점포 규모다.
내부 특화설계도 눈에 띈다. 라파르코는 광폭테라스를 적용해 한강조망권을 극대화시켰으며, 옥상에는 옥상정원, 뮤직 라이브무대, 미니 콘서트장이 가능한 루프탑 파크가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판교 아브뉴프랑처럼 6-1블록과 6-3블록을 연결하는 내부 스트리트 설계가 적용돼 고객들의 체류시간을 높일 수 있으며, 최대 5.4m 천정고 설계로 개방감을 높였다. 내부 점포 비율이 5.9%에 불과하고 전용률이 일반 근린상가에 비해 높은 약 54%에 달하며, 지하에는 상가 입주민을 위한 개별 창고가 제공돼 여유로운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풍부한 개발 호재로 배후수요는 더욱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미사지구 내 일반상업 지역 중심부에 위치하는데다 현재 ITECO센터 및 강동첨단 업무지구에 약 2만명이 근무하고 있고 인근 스타필드가 개장하여 상권이 광역화되어 가고 있는 실정이다.
2020년에는 고덕상업업무 복합단지와 엔지니어링 복합단지가 준공을 앞두고 있어 배후 수요가 10만명 수준으로 계획되어 있다. 또 라파르코 바로 앞의 미사리 경정공원(조정경기장)의 경우 연간 약 100만명이 찾는 하남 미사를 대표하는 명소인 만큼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하다.
교통환경도 좋다.
오는 2018년 개통예정인 지하철 5호선 연장선 미사역(가칭)이 근접한 거리에 위치해 있는데다 미사대로로 진입하기 위해 인근으로 올림픽대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어 서울 송파o강동권을 아우르는 광역 수요 확보가 가능하다.
홍보관은 서울시 강동구 천호대로 1012 태승빌딩 2층(천호역 7번 출구)에 위치한다. 현재 홍보관 방문 및 상담이 가능하며, 현장에는 별도의 카페테리아 전망대가 운영될 예정이다. 입주는 2018년 하반기 예정이다.